올드 머니 룩 뜻, 특징 및 대표 브랜드 알아보기

올해부터 서서히 눈에 띄는 패션 트렌드인 올드 머니 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올드 머니 룩이라는 뜻이 무엇인지, 이 패션 스타일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대표적인 브랜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볼 테니 패션에 관심있으신 분들 놓치지 마세요.



올드 머니 룩(Old Money Look)

올드 머니 룩 입은 소피아 리치


올해부터 패션과 관련하여 사람들의 입방아에 자주 오르는 용어, 올드 머니 룩, 도대체 올드 머니 룩이 무엇인가요? 우선 패션과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용어 올드 머니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드 머니의 개념은 유럽의 귀족과 상류층과 같이 대개 여러 세대동안 상속과 토지 소유를 통하여 얻게 된 부와 사회적 지위를 가진 가족을 뜻합니다.

물론 여러 세대가 거치는 동안 돈 뿐만 아니고 그들이 가진 일련의 가치와 전통 및 문화 또한 이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갑작스럽게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된 사람들과는 완전히 다른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올드 머니 사람들이 즐겨 있었던 패션 스타일이 바로 올드 머니 룩인 것입니다.




올드 머니 룩 특징

올드 머니 룩의 특징은 바로 절제된 우아함과 세련미에 있습니다. 이들은 미의 기준을 보수적인 의상과 질이 좋은 소재, 겸손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액세서리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한마디로 난 부자야 라는 것으로 대놓고 보여주는 식이 아니라 고상하면서도 기품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편인 것입니다. 그래서 올드 머니 룩을 다른 말로는 조용한 럭셔리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 현재 올드 머니룩 특징

올드머니룩-소피아리치


현재 올드 머니 룩의 특징으로는 로고가 많이 드러난 브랜드를 선호하지 않는 것입니다. 로고가 있는 듯 없는 듯한 그러한 의류를 많이 입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질은 아주 좋아야 합니다.

캐시미어나 실크와 같은 소재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올드 머니 룩의 특징으로는 뉴트럴 색이 있습니다. 너무 눈에 띄지 않는 무채색 계열의 검정, 흰색, 베이지, 브라운, 그레이 등의 컬러의 의상을 많이 입습니다.

한마디로 얘기하자면, 올드 머니룩은 부를 전면에 과시하지 않지만, 심플한 디자인 및 고급스러운 소재의 의류로 여유로워 보이는 상류층의 패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음
  • 질이 좋은 소재의 의류 선호 (캐시미어, 실크 등)
  • 무채색 계열의 색상의 의류
  • 단정한 셔츠, 니트로 성숙한 이미지 연출


2) 올드 머니 룩 인기 이유

올드 머니 룩이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것은 미국 석세션이라는 드라마 영향도 큰 것 같습니다. 현재 미국 현지에서도 아주 인기리에 방영 중인데, 이 드라마를 보는 많은 사람들이 드라마 캐릭터의 올드 머니 패션을 따라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또한 소피아 리치 등과 같은 셀러브리티도 자주 올드 머니 룩으로 대중에게 어필하는 것도 트렌드로 이어 나가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올드 머니 룩 대표 브랜드

1) 브루렐로 쿠치넬리

미국 석세션 드라마 등장인물인 로이 남매가 아주 자주 입는 브랜드가 바로 브루렐로 쿠치넬리입니다. 이탈리아 브랜드로 브루렐로 쿠치넬리가 직접 창업하였습니다.

뛰어난 캐시미어 제품과 질 좋은 소재로 유명한 브루렐로 쿠치넬리 브랜드는 장인 정신과 현대 미학을 조화롭게 결합했다는 점에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2) 로로 피아나

로로 피아나 역시 이탈리아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 역시 고급 울과 캐시미어로 아주 유명하며, 특히 브루렐로 쿠치넬리와 같이 고급스러움과 장인 정신으로 의류를 만드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품이 아주 세련되어서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자아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 브리오니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리오니도 올드 머니 룩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특히 럭셔리 한 남성복과 완벽한 테일러 링으로 아주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착용하는 대표적인 고급 남성복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4) 폴로

랄프 로렌이 1967년 설립한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폴로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낙 폴로는 셔츠와 니트로 유명한 브랜드로 올드 머니 룩 스타일로 꾸미시는 데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로고 또한 과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5) 토템

스웨덴의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의류 브랜드로 201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토템은 특징은 올드 머니 룩에서 추구하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모던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한 고급스럽지만, 매일 입어도 편안한 느낌을 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올드 머니 룩의 뜻, 특징 그리고 대표 브랜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드디어 오랜 시간 동안 가지고 있었던 올드 머니 룩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해결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올드 머니 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미국 드라마 석세션 또는 소피아 리치 등의 룩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