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왓 아룬 사원, 반얀 트리 호텔 버티고 앤 문 바
화제의 드라마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보면 여행을 가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킹더랜드 제작진이 태국에서 촬영을 한 곳이 화제입니다. 바로 태국의 대표 강변에 있는 왓 아룬 사원과 태국의 수도 방콕 반얀 트리 호텔 루프탑 버티고 앤 문 바가 그 곳입니다.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왓 아룬 사원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중 첫번째 소개 시켜 드리려고 하는 왓 아룬 사원은 태국 방콕의 랜드마크입니다. 왓 아룬 사원은 태국 방콕을 가로지르는 짜오프라야강의 왼쪽 강변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불교의 나라 태국은 이런 종류의 사원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나 왓 아룬 사원은 새벽사원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새벽 일출하는 햇빛에 첨탑의 자기에 비취게 되면 아름다운 무지개 빛을 만들어 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위의 사진 속에 가운데 가장 높은 첨탑을 쁘랑이라고 부르는데, 저기 위에 올라가서 보는 경치가 그렇게 아름답다고 합니다. 여기 왓 아룬사원 입장은 무료는 아니고, 태국 돈 50바트 정도(2,000원) 정도 하며, 운영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까지라고 합니다.
아울러, 민소매, 핫팬츠 등 복장에 대한 규제가 있는 편이오니 혹시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왓 아룬 사원 가는 법
왓 아룬 사원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관광객 입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배를 사톤 선착장에서 타서 태국 중부를 관통한다는 짜오프라야 강을 유유히 거슬러 올라가는데, 가는 동안 강변에 있는 태국 특유의 건물들과 경관을 보는 것이 꽤나 흥미로우니 꼭 배를 이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왓 아룬 사원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거기에 가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묻혀서 따라갈 수 있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사톤 선착장으로 가셔서 카운터에서 목적지에 가는 티켓을 구매합니다. 1인당 20바트 (약 800원) 정도 하며, 대기하고 있다가 배가 선착장에 오면 탑승하시면 됩니다.
배 안에 일하는 스탭들이 있어 목적지마다 승객들에게 알려주는데, 잘 모르겠다면 티켓을 보여주면서 왓 아룬 사원을 얘기하면 친절하게 내릴 타이밍을 알려주니 걱정하지 마세요.
킹더랜드 태국 반얀 트리 방콕 호텔 버티고 & 문 바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 바로 여기 반얀 트리 방콕 호텔 버티고 & 문 바입니다. 반얀 트리는 세계 최고 독립적 다중 브랜드 숙박업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반얀 트리 호텔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17개국 58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역시 세계적인 그룹입니다. 어쨌든 태국 방콕에도 반얀 트리 호텔이 있으며, 그 루프탑이 이번에 킹더랜드 제작진이 태국 에서 촬영한 장소로 버티고 & 문 바입니다.
1) 반얀 트리 방콕 호텔 루프탑 버티고 & 문 바 특징
버티고 앤 문 바는 반얀 트리 방콕 호텔 루프탑 6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국적 음식들이 제공되어 지는 테이블이 있는 버티고와 다양한 칵테일 등을 제공하는 문 바로 이뤄져 있습니다.
저기서 가족과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 또는 칵테일을 한 잔 하면서 방콕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아마 에너지 넘치는 낮 시간의 태국 삶을 느낄 수 있는 시간과는 또 다른 태국 방콕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이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아시아에서는 최초의 루프탑 그릴 앤 바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 곳에서 바라보는 방콕 시내의 야경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합니다. 버티고 앤 문 바는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합니다. 위의 장소를 보시면 어느 정도 복장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찢어진 청바지나 조리, 슬리퍼 그리고 핫팬츠, 민소매, 반바지 등을 입고는 이용하실 수 없으니 지금 버티고 앤 문 바 방문 계획을 잡고 계신 분들은 이날 만큼은 멋지게 차려 입고 가셔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얀 트리 호텔 숙박을 하지 않으셔도 미리 예약을 통하여 즐길 수 있으니 태국 방콕을 여행하시고 계시다면 꼭 추천 드립니다. 음식 및 운영 시간 등 기본 정보 및 예약을 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검색 엔진에서 반얀 트리 방콕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킹더랜드 태국 촬영지 왓 아룬 사원과 반얀 트리 방콕 호텔 루프탑 버티고 앤 문 바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추운 날씨를 싫어하는 저에게 동남아 국가는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태국 대표 강가에서 노을에 비치는 왓 아룬 사원을 보면 얼마나 멋있을까 하고 생각해 봤습니다. 그 후 밤에는 방콕 시내의 야경을 보면서 칵테일 한잔, 생각만 해도 빨리 태국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킹더랜드 드라마는 저에게 있어 국내에서도 멋진 관광지를 소개해 주더니, 해외에서도 정말 꼭 가야 할 관광 명소를 만들어 주는 좋은 가이드 같은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