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대비 창문 테이프 붙이는 방법 및 테이프 자국 제거 방법

태풍 대비 창문 테이프 붙이는 방법 및 테이프 자국 제거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시기에는 강한 바람에 대한 피해가 많은데, 이것을 대비하기 위해 창문에 어떻게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려드립니다.


태풍-창문-테이프-부착방법-제거방법


목차


태풍 대비 창문 고정 작업 및 테이프 붙이는 방법

태풍이 오게 되면 아무래도 바깥보다는 안전한 집에 머무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태풍과 동반한 강한 바람이 직접적으로 맞닿는 부분인 창문은 이럴 경우 파손이 될 위험이 크며, 이로 인해 실내의 사람들이 다칠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창문에 테이프를 붙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합한 방법으로 붙여야 효과가 있지 그렇지 않으면 큰 실효성을 거둘 수 없습니다.


1) 창문 고정하는 방법

창문과 창틀 사이의 틈에 채우며 고정시키는 작업은  유리창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이때 창틀에 종이, 헝겊 및 스펀지를 끼워서 완전히 고정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창문 빗장 걸이를   닫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2) 창문에 테이프 붙이는 방법

태풍을 대비하여 창문에 테이프를 붙이는 방법에 대한 사진

창문에 신문지를 붙이거나 X자로 테이프를 부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효과는 미비한 편입니다. 테이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창문을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좌우 위아래 창틀과 창문을 테이프로 고정시키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창문이 깨질 경우를 대비하여 유리 파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창문에 안전필름을 붙이는 것도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손이 일어날 것 같은 초강력 태풍일 경우에는 집에 거주할 시에 일시적으로 창문이 없는 욕실로 몸을 옮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태풍 후 붙었던 테이프 자국 제거 방법

태풍이 지난 후에 테이프를 제거하면 유리창에 테이프 자국이 남는 경우가 더러 생깁니다. 이는 테이프의 끈적한 접착제 성분이 유리에 고착되었기에 발생하는데 이는 기름 성분으로 녹여서 제거하여야 합니다.

이럴 때 자국에 억지로 작은 칼이나 수세미로 뻑뻑 문지르다 가는 유리창에 기스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하시기 바라며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테이프 자국 제거 방법들

첫번째로, 선 크림 또는 식용유를 듬뿍 테이프 자국에 묻혀 20~30분 정도 그냥 둡니다. 그 다음 스펀지 또는 수세미로 가볍게 잔여물을 닦아내고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말끔히 제거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소독용 알코올를 이용하여 가볍게 문지르서 자국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프레이 모기약을 이용하여 테이프 자국 위에 뿌린 후 5분 후 스펀지로 닦아내면 말끔히 제거되는데 이때에는 강한 모기 약 냄새때문에 환기를 필수적으로 하셔야 되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태풍 대비 창문 고정 방법, 테이프 붙이는 방법 및 제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가오는 태풍 시기에 잘 활용하셔서 이번 태풍도 안전하게 넘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