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수익 10000원 정산 후기

국내 제휴 마케팅으로 가장 널리 알리진 쿠팡 파트너스 수익 드디어 10000원 정산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에만 집중하고 있었던 터라, 아예 기대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사실 놀라긴 했습니다. 수익 10000원 정산 후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국내 대표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국내에서 우리에게 제휴 마케팅이라고 하면 쿠팡 파트너스를 쉽게 떠올립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오늘도 열심히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어떻게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였나? 생각해 보려고 해도 그 시점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부터 조금씩 시도했던 것 같습니다.


1) 저의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려 했으나, 저품질 걸린다는 얘기가 워낙 많아서 시도를 하지 못했습니다. 공들여 쌓아온 네이버 블로그를 한 순간에 실수로 잃고 싶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딘가 쿠팡 파트너스를 할 곳이 필요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새로운 두번째 블로그를 생성했습니다. 그래도 겁이 나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바로 붙이고 않고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구글 블로그 스팟으로 갔다가 거기서 리디렉션 해서 쿠팡 상품 페이지로 방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물론 운영 중이던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가뭄에 콩 나듯 쿠팡 상품을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중구난방 여기 붙였다, 저기 붙였다 해서 사실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2) 쿠팡 파트너스 전용 워드프레스 블로그

이 지긋지긋한 블로그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 워드프레스에서 또 하나의 블로그를 생성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내 것이니깐 제 마음 대로 글을 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사실 저는 쿠팡 파트너스에 대하여 별로 아는 것이 없습니다. 쿠팡 링크를 내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붙이고 이를 통해 방문자가 들어가서 24시간 내에 상품 구매가 이뤄진다면 그 구매액의 대한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다는 것이 전부입니다.

지금 메인 블로그 만큼은 아니지만, 두번째 블로그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글 전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굳이 별도로 운영할 필요가 있냐 라는 의문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저는 첫번째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에 중점을 두번째는 제휴마케팅 수익으로 구분하여 관리를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두번째 블로그는 애드센스 신청도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10000원 정산

쿠팡 파트너스 수익

위의 사진은 2024년 1월 한달 동안 저의 쿠팡 파트너스 실적입니다. 고맙게도 누군가가 저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아이폰 15 시리즈를 구매하신 것 같습니다. 수익이 구매액의 1% 가량으로 보여 휴대폰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커미션은 구매액의 3%입니다. 위에 약 13000원 구매액은 엑셀 책쿠팡 링크인데, 수익을 보면 구매액의 3%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인 1월 정산금액은 약 13000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거 아세요? 1월에 확정된 금액은 다다음달인 3월, 정확하게는 3월 15일에 정산이 되어, 본인 통장에 꽂히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하도 쿠팡 링크를 블로그 여기 저기에 붙여 놓다 보니 어느 블로그에 링크가 달려있는지 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 보시면 채널 ID 라는 부분 보이시죠? 쿠팡 링크 만들 때 이미 설정을 해 놓으면 다음에 판매가 이뤄졌을 때 어느 블로그에서 일어났는 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당시에는 전혀 몰라서, 그런 설정 조차 못했던 때입니다.

혹시, 쿠팡 파트너스 하시는 분들 중에 어느 블로그에서 쿠팡 수익이 난 지 확인하는 법쿠팡 파트너스 구매자가 어떤 상품을 구매 했는 지 확인하는 법이 궁금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검색하셔서 보시면 수익 확인과 관련하여 좋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1) 이제는 어느 블로그에서, 어떤 상품이 클릭된 지 안다고요

쿠팡 파트너스 수익 실적

위의 사진은 2월 한달 간의 실적입니다. 1월과 차이점은 2월 부터는 채널 아이디 등을 설정하고 블로그 작성을 하였기에 적어도 어느 블로그에서, 어떤 상품이 클릭이 되었는 지는 알게 되었습니다.

채널 ID에 보이는 worth는 저의 2번째 워드프레스 블로그 이름입니다. 거기에서 상품 클릭이 이뤄졌습니다. 페이지 키를 복사해서 쿠팡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어떤 상품을 홍보한 블로그 페이지였는지도 기억이 납니다. 이게 팔렸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2) 새 워드프레스 블로그 노출의 어려움

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네이버, 티스토리에서 느꼈던 저품질 위험에서는 벗어났지만, 또 한 가지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사실 글 몇 개도 쓰지 않고 이런 말 하기는 그렇지만, 바로 노출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지금 쓰고 있는 블로그 페이지의 노출은 물론, 클릭 수는 정말 낮습니다.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으니, 상품 구매도 이어지지 않습니다. 2월 실적 중 하나도 아마도 티스토리 측에서 나온 것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워플 이삭님이 알려주신 Website “Authority” Checker 웹사이트에서 DA 점수를 확인해 보니 “0” 입니다. 새로 시작한 워드프레스라서 그런 가 봅니다. 물론 결정적으로 글이 없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요. 본인 DA 점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DA 보다는 한 가지 주제를 꾸준히 써서 TA 점수를 잘 얻어야 여기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주제가 여러 상품을 다루는 것이라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IT / 가전제품 위주의 리뷰만 만들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도대체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많이 내시고 있는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하고 계시는 지 정말 궁금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수익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지난 3월 15일 쿠팡 파트너스 수익 약 13000원이 통장에 들어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기에는 적은 금액이지만, 저는 항상 금액보다 경험을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이든, 쿠팡 파트너스이든 수익을 내 본 경험은 실제로 그 수익 이상의 가치와 자신감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에 전념하고, 어느 정도 감이 잡히면 다른 제휴 마케팅에도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혹시나 쿠팡 파트너스 시작은 하셨는데, 실적 확인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