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신발 안 젖는 방법

비 오는 날 신발 안 젖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와 태풍 시에는 비가 많이 와서 아침에 학교 및 직장 가시다가 신발이 완전 젖었던 경험 있으실 텐데 간단하게 신발이 잘 젖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으니 잘 활용하셨음 합니다.


비오는날-신발-안젖는방법



목차



비 오는 날 신발 안 젖는 방법 3가지

아침에 많은 비로 인하여 양말이 젖게 되면 그것 만큼 하루의 기분을 망치는 일이 없습니다. 나중에 따로 말씀드리겠지만, 축축히 젖은 양말로 인하여 교실 또는 사무실에 냄새까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척이나 민망한 일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비 오는 날 신발 안 젖는 방법 3가지와 젖은 양말 냄새 없애는 것 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발에 양초 바르기

가정 집에서 양초를 잘 쓸 일이 없긴 하지만, 제사 때 쓰고 남았거나 정전을 대비하여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양초를 신발 겉면에 꼼꼼하게 바르고 헤어드라이어로 2~3분 정도 말려주면 됩니다. 방수가 되는 원리는 이렇습니다.

양초가 가지고 있는 파라핀이라는 성분이 헤어드라이어의 열기로 인해 녹게 되고 이것이 신발 겉면에 코팅이 되면서 방수 기능을 하게 됩니다.

단점은 신발 소재에 따라 효과 발생이 다르며, 잘못하면 신발이 망가질 수 있어 바르기 전에 소재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초의 어떤 성분 때문에 물에 젖지 않는 걸까?


2) 방수 스프레이 이용하여 신발에 뿌리기

양초를 바르는 방법보다 더 확실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방수 스프레이를 운동화, 구두 겉면에 뿌리는 방법입니다.

방수 스프레이는 양초보다는 가죽, 캔버스 및 스웨이드 등 여러 소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쿠팡, G마켓 등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방수 스프레이를 이용하는 최선의 방법은 하루 전날 신발에 뿌리는 것이지만, 여유가 없다면 외출 20~30분 전에 뿌리고 충분히 말려야 방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뿌린 후 하얀 가루가 나온다고 하면 이는 마르면서 사라지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내 소중한 신발에 바르고, 뿌리는 것이 싫다면, 방수 신발 커버를 이용

방수 신발 커버는 100% 비 오는 날 신발을 젖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 신발을 신은 후 그 위에 방수 신발 커버를 덧신는 개념이며, 바닥에 직접 맞닿는 신발 커버의 재질은 고무로 되어 있어 걷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실내 들어갈 때에도 신발 커버만 벗어 보관만 하면 되어서 편의성이 높은 편입니다. 방수 스프레이와 같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나, 착용하는 동안 타인의 시선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비 때문에 신발에서 나는 냄새 해결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세탁을 하는 것이겠지만, 세탁을 당장 할 수 없다면 쓰지 않은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안에 넣는 것입니다. 왜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해야 하냐면 그것이 바로 구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구리 성분은 탈취 효과가 있으며, 특히 오래 전에 발행한 동전일 수록 구리가 함유량이 높다고 합니다. 요즘 잘 쓰지 않는 동전이지만 혹시나 집에서 청소를 하다가 발견하면 잘 보관하시면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 오는 날 신발 젖지 않게 하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미리미리 사전에 잘 준비하여 비 오는 날 신발 때문에 짜증내거나 불쾌한 하루를 보내지 않았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