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디자인 플랫폼인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너무 많아, 현재 제휴 마케팅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캔바(Canva)가 그 대상이 되었습니다. 신청 방법, 신청 전 준비할 사항에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제가 가입이 되어 있는 워플 커뮤니티 운영자 이삭님은 블로그를 가지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고, 애드센스 수익이 다가 아니라고 합니다. 저의 이 블로그의 경우, 벌써 20번 가까이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았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통해서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글을 발행해 왔고 현재에는 120여개에 달합니다. 단순히 글 포스팅 수가 적어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엄청난 시간을 들여서 매번 포스팅한 블로그 수정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절이 계속 되어 오래 동안 자신을 책망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던 것 같습니다.

이런 저에게 워플 커뮤니티에서 알려 준 블로그 제휴 마케팅이 제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그 대상이 바로 블로그를 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였기에 더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여부와 별개로 블로그를 통한 제휴 마케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1)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방법은 온라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Canvassador Program]

Canvassador는 Canva 앰버서더라는 의미로 캔바서더라고 부릅니다. 신청하기에 앞서 이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 캔바(Canva) 브랜드 서비스 또는 기능 대중에게 홍보
  • 캔바(Canva) 기능 긍정 후기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공유
  • 블로그 방문자, 유튜브 구독자, 인스타 팔로워의 캔바(Canva) 브랜드 관심 유도
  • 이 모든 활동을 통해서 캔바(Canva)로 부터 커미션 받게 됨


Canvassador Program은 우리와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캔바(Canva) 기능을 대중에게 친숙하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콘텐츠 또는 튜토리얼을 지속적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을 위해서는 캔바서더 프로그램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서 첫 부분은 바로 개인 정보 입력입니다.

canvassardor personal infomation

[개인 정보 입력]

  • 성과 이름
  • 캔바(Canva) 플랫폼에 로그인하는데 사용되는 이메일 계정
  • 거주하는 나라와 도시
  • 현재 가입되어 있는 캔바(Canva) 커뮤니티 (없으면 제일 아래 other 선택)
  • 어떤 커뮤니티 매니저가 Canvassador를 추천했는지 (없음 N/A 선택)

캔바(Canva)는 캔바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캔바 디자인 커뮤니티, 공인 전문가, 제작자, 교육 크리에이터, Canvassador 등 여러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두번째는 캔바(Canva) 상표권 정책 관련입니다. 캔바(Canva)를 대중에게 홍보하더라도 캔바에서 정해 놓은 정책에 맞게 알려야 합니다.

그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꼭 읽어 보셔야 합니다. 읽지 않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니, 시간을 두고 천천히 읽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canva's trademark policy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전 준비해야 할 것]

캔바사더(Canvassador)가 되기 위해서 현재 캔바(Canva) 제품, 서비스에 대하여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 지를 물어봅니다. 저는 예전 부터 캔바(Canva)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포스팅을 해 놓은 것이 몇 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블로그 주소 링크를 적을 수 있었습니다.

이 신청을 하기 전에 캔바(Canva) 관련 포스팅을 해 놓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캔바(Canva)의 새 기능을 알려 주셔도 되고, 기본 기능 사용법 과정을 알려 주셔도 됩니다.

some links of writing related to Canva



[캔바(Canva) 홍보를 위한 소셜 미디어 등록]

처음에 나오는 Impact ID는 전 세계 기업 및 브랜드와 제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mpact.com 플랫폼의 ID를 의미합니다. 의무 사항은 아니므로 없으신 분들은 넘어가셔도 됩니다.

저는 사전에 이런 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에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에 앞서 impact.com 제휴 마케팅을 먼저 신청했습니다.

impact.com 플랫폼에는 워낙 다양한 기업 브랜드가 있어, 본인 블로그, 유튜브 주제와 결이 맞는 기업 브랜드를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신청해 두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 과정은 저의 전 포스팅 impact.com 제휴 마케팅 신청 방법 및 승인 성공 비결 1가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cial profiles with canva

아무래도 활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 블로그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까지 다 입력을 했습니다.



[당신에 대하여 더 알고 싶은 캔바(Canva)]

이제 신청서 막바지에 왔습니다. 한번 생각을 해 보시고 답변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콘텐츠 발행 및 튜토리얼 관련 현재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 캔바(Canva)에서 사용 중인 기능 중에 좋아하는 기능들은 무엇인지
  • 본인은 본인을 어느 분야의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지(본인이 잘하는 것 쓰세요)
  • 왜 본인이 좋은 캔바서더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유
canva application submit

위의 내용들을 다 작성하시고, 체크 다 누르신 다음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제출을 하시면 위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신청서가 제출되었고, 검토할 것이다 라는 내용의 이메일이 오게 됩니다.

저는 2024년 4월 23일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을 했는데, 아직도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6주 정도 걸린다고 들었습니다. 결과가 나오는 대로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서는 워플 운영자인 이삭님의 캔바(Canva) 제휴 마케팅이 시작되었습니다 라는 포스팅에서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서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커미션 받는 방법

캔바(Canva) 제휴 마케팅을 생각해 보면서, 커미션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 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휴 마케팅을 하면, 할당 받은 제휴 링크를 통해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했거나, 구독을 하게 되면 거기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캔바(Canva)를 거의 3년 정도 사용해 오고 있는데, 사용료가 무료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캔바(Canva)에서도 유료 버전이 있지 않을까 싶어 종류를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캔바(Canva) 요금제]

Canva fee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캔바(Canva)는 왼쪽 첫번째에 보이는 무료 버전일 것입니다. 단체용과 기업용을 제외하면, 우리가 커미션을 위해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은 바로 Canva Pro로 보입니다.

무료 버전과의 차이점은 무제한 프리미엄 템플릿과 1억 개 이상의 사진, 동영상, 그래픽 등이 단연 눈에 띄네요. 특히 저 같은 경우 사진을 썸네일로 많이 사용하는데, 그때마다 왕관 모양이 붙어있는 사진은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사진 선택에 제한이 많았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Canva Pro는 모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 NZD$180이면 우리 돈으로 14~15만원 정도 될 듯 합니다. 그렇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닌 듯 합니다.

결국 캔바(Canva) 제휴 마케팅에서 커미션을 받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Canva Pro를 많이 구독할 수 있도록 그 장점 및 새로운 기능 홍보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캔바(Canva) 제휴 마케팅 신청 전 과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시작한 제휴 마케팅 시도이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제휴 마케팅은 블로거들이 반드시 진행해야 할 사항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온라인 사업의 기초가 되는 블로그는 여러 방면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아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제휴 마케팅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몰랐었는데, 요즘에는 기업들이 본인들의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해서 자체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 블로그 컨셉과 잘 맞는 브랜드를 찾으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