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 pro 무료로 30일 사용해 보기 직접 해보기
제가 요즘에 캔바 업데이트 기능에 폭 빠져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무료 버전으로 가능한 대로 따라 해보고 있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당장 구독을 하려다, 캔바 pro 무료로 30일 사용해 보기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과정을 함께 해 보시죠.
캔바 무료 버전의 한계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면서,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디자인 플랫폼이 필수임을 깨닫고, 캔바와 미리캔버스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특히 요소 및 템플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생기다 보니, 원하는 것을 마음껏 만들지 못하는 면에서 짜증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면, 왕관 표시가 붙은 것은 캔바 pro에 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는 차에 구독을 하려다가
캔바 pro 30일 무료로 사용해 보기

캔바 pro 무료로 30일 사용해 보기 버튼은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에 체험 취소가 언제든지 가능하며, 체험 종료 되기 7일 전 알림을 보냄으로서, 취소에 대해서 인식하도록 도와줍니다.
캔바 pro 무료로 사용해 보기 전 과정
1) 무료 체험 시작하기
캔바 무료 버전에서 활용할 수 없었던 사진과 영상을 마음껏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이제 더 이상 왕관 표시 신경 안 써도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무료 체험 시작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무료 체험 30일 기간 및 구독 가격 안내
저는 이 단계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무료 체험의 정확한 기간과 그 이후에 구독으로 진행될 시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2025년 5월 12일부터 6월 10일까지가 무료인 셈입니다. 그런데 6월 11일까지 체험 취소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구독이 시작되오니 그 점은 꼭 기억하셨음 합니다.
[캔바 Pro 버전 가격]
저는 어차피 구독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연간 결제를 체크해 뒀습니다. 그리고 캔바 Pro 활용하시다가, 체험 취소 하실 분들은 종료되기 7일 전에 알림을 보내준다고 하니 너무 걱정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3) 결제 수단 선택 및 결제
타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6월 11일 기준으로 유료 구독이 시작되기 때문에 결제 수단 및 결제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4) 캔바 pro 활용 범위
본인이 캔바 pro를 사용할 목적에 대해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5) 캔바 pro 구독 완료

이렇게 까지 하면 캔바 pro 구독이 완료됩니다. 물론 현재까지는 체험 무료 기간에 들어가 있습니다.
체험 무료 30일 이후에는 위에서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가 되어 유료 구독이 시작됩니다.
캔바 pro 무료 체험 취소하는 법
캔바 pro 무료 체험을 하시다가, 그냥 취소를 하고 싶어 하실 수 있는 분도 발생할 수 있어 아래와 같이 취소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본인 계정 버튼으로 들어간 이후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위 화면은 설정을 클릭하신 이후의 화면입니다. 거기에서 결제, 점3개 그리고 요금제 해지를 하시면 체험 취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마무리
오늘은 캔바 pro 무료로 30일 사용해 보기에 시도한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캔바 무료 버전도 좋기는 하지만, 조금 더 디자인에 욕심이 있으신 분들은 캔바 pro 버전 추천 드립니다.
돈 드는 것이 싫은 분들도 체험만 사용하고, 그 전에 취소만 하시면 무료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시고 판단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25년 4월 캔바 플랫폼의 대대적인 기능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영상 자막 만들기(캡션 달기) 및 프리젠테이션 발표자 대본 자동 생성하기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저의 기 포스팅을 참고하셨음 합니다.
저는 온라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이제는 디자인과 같이 보여지는 면도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캔바(Canva)는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도 캔바 플랫폼에서 유용한 기능을 알게 되면 그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