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무작정 하면 안되는 이유

새로 시작한 워드프레스에 광고를 달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벌써 여러 번 거절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무작정 계속 신청하면 되는 줄 알았던 애드센스 승인 신청, 지금부터 그렇게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광고 게재 승인을 받으면 그때부터 우리의 블로그에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검토 요청 이라는 이름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내역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2주, 또 다른 것은 한 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작년 7월에 만들었던 워드프레스도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2~3달 계속 거절 이메일을 받았을 때도 글을 꾸준히 쓰면 언젠가는 나겠지 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현재 2024년 1월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내역

위의 표는 제가 워드프레스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한 내역입니다. 결과적으로 7개월간 15번의 시도가 있었고, 모두 거절이 되었습니다. 조금 이상하지 않으세요? 7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15번 밖에 신청을 하지 못했다는 사실 말입니다. 다 이유가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검토 요청 제한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무작정 하면 안된다고 한 이유가 바로 검토 요청 제한 때문입니다. 검토 요청 제한은 단기간 내에 구글 애드센스를 무작정 많이 신청할 경우, 거절 이메일을 받은 이후 일정 기간 동안 검토 요청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의 경우 5번째 거절 이메일을 받았을 때 부터 7일 이라는 검토 요청 제한 기간이 생겼습니다. 그 때부터는 거절 이메일 받은 후 7일 이후에 다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10번째 거절 이메일을 받았을 때는 이 기간이 7일에서 14일로 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거절 후 검토 요청 제한 기간


그리고 제일 마지막으로 신청한 15번째 신청에 대한 거절 이메일에서는 사실 조금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1월 18일날 검토 요청한 것에 대한 거절 이메일을 20일에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검토 요청 가능일이 44일이 지난 3월 4일에서야 가능한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44일은 너무한 것 아닌가요?



3)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 수

인터넷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 수가 이 정도는 되어야 한다라는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총 86개의 포스팅을 했었고, 그 중 8개는 사정이 있어 삭제를 했습니다.

그래도 포스팅 수가 78개나 됩니다. 결코 적은 수가 아님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의 경우 하나는 11개, 또 다른 것은 33개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 수가 애드센스 승인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으나, 15번의 승인 신청 과정에서 제가 얼마나 포스팅했는지가 궁금하실 것 같아 이렇게 말씀드려 봅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요령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시더라도 저처럼 거절되자 마자 바로 승인 신청하시지 마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의 초반 5번의 시도는 거절 이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신청을 한 케이스였습니다.

이 초반 5번의 검토 요청 신청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제한 기간이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말씀 드렸다시피 6번째 승인 신청은 5번째 시도 거절 이메일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에서야 가능했습니다.

즉 초반 5번 까지는 검토 요청 제한 기간이 없으니, 충분히 글을 쓰시고 조금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거절(문제)에 대하여 받는 이가 어느 정도는 이 부분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저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거절 받자 마자 바로 다시 신청을 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그들이 요청한 문제 해결에 대하여 제가 노력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아닌 구글 봇이 심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의 내용은 물론 이런 시간적인 부분은 분명히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로봇에게는 익숙한 데이터(시간)에 기반한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무작정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월 4일까지 어떻게 견뎌야 할 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글을 계속 쓰지 않을까 싶은데 동기 부여가 잘 안됩니다. 어쨌든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승인을 받는 날까지 계속 정보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